시그널 가계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는 카드사/은행과 어떤 연동도 하지 않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는 메시지를 분석합니다.
고객님이 무언가를 카드로 결제 했을때 스마트폰으로 받는 결제알림 메시지가 대표적입니다.
만약 결제알림 메시지를 받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받지 않고 계신다면 금융사에 'SMS문자알림서비스' 혹은 '앱 푸시 알림서비스'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은 기록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출금도 마찬가지로 은행에서 받는 입출금 메시지를 분석합니다.
금융사에서 문자메시지를 받고 계시면 별다른 처리없이 가계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금융사앱에서 푸시메세지를 받으신다면 왼쪽 상단의 메뉴 > 설정 > 푸시 자동 입력 설정 > 시그널가계부 > ON 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시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결제 알림 메시지 예시]
현대카드 체크승인 김*플 100월 일시불 12/17 13:00 쿠팡 |
[계좌 입출금 알림 메시지 예시]
신한12/17 13:00 110-***-****** 출금 100원 잔액 0원 쿠팡 |
* 단, 입출금 알림에 잔액을 포함하지 않고 받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잔액을 포함하지 않고 받으시면 초기 잔액을 가계부에서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만 잔액을 직접 수정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