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카드만 기록되는건가요?
아닙니다. 시그널에서는 신용카드 내역 뿐 아니라, 은행의 입출금 내역, 대출 내역도 자동으로 분석해서 - 실시간으로 가계부에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드사의 신용카드 뿐 아니라, 은행과 카드에서 제공하는 체크카드의 지출 내역도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모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시그널에서 등록 가능한 소비 내역
1. 문자로 수신한 고객님 소비내역
2. 푸시로 수신한 고객님 소비내역
3. 고객님이 직접 입력한 카드 사용내역
4. 고객님이 직접 입력한 현금 사용내역
시그널에서 등록 가능한 입출금 내역
1. 문자로 수신한 고객님 입출금내역
2. 푸시로 수신한 고객님 입출금내역
3. 고객님이 직접 입력한 입출금내역
-
체크카드 결제 내역이 소비 내역에 반영되지 않고, 입출금 내역에 보여요.
일반적으로 체크카드는 결제와 동시에 카드 승인 문자와 출금안내 문자에 해당하는 2개의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 경우 시그널가계부에서는 카드승인 문자는 지출 메뉴에, 입출금 문자의 경우는 입출금 내역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다만, 카드사 및 은행의 정책에 따라, 하나의 문자만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입출금 문자 1개만 받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해당 내역은 입출금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내역을 확인하시고, 하단에 ‘저장 후, 지출내역에 반영하기’를 선택하시면 해당 내역은 손쉽게 지출내역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사용 내역이 중복으로 기록됩니다.
시그널은
1. 카드 결제시 SMS로 받는 문자알림
2. 카드 결제 푸시 알림
3. 은행 입출금 거래시 받는 SMS 알림
4. 은행 푸시 알림
위 4가지를 모두 자동으로 분석하여 정확한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거래 내역이라도 동시에 여러 개 경로를 통해서 수신 받고 계시면 중복해서 데이터가 기록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카드 또는 은행에서 SMS 알림을 해지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드사 또는 은행에서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푸시 알림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SMS 알림은 유료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유료 SMS 알림을 해지하시면, 지출도 줄이고 결제 내역의 중복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SMS가 더 편하시면, 카드사 또는 은행 어플의 푸시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알림을 2개의 경로로 동시에 받으셔야 한다면, 시그널가계부 메뉴 > 설정 > 푸시 자동 입력 설정 > OFF 로 하시면 푸시가 와도 시그널에서는 해당 정보를 분석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 모든 금융사 및 카드사의 푸시 알림을 분석하지 않게 되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비 기록 추가는 현금만 되나요?
아닙니다. 시그널은 고객님의 소비기록을 카드사 또는 은행에서 발송하는 SMS 문자메시지와 푸시 알림메시지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현금으로 지출하거나, 알림을 받지 않는 거래의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모든 메뉴에서 직접 내역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