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가계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는 카드사/은행과 어떤 연동도 하지 않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는 메시지를 분석합니다.
고객님이 무언가를 카드로 결제 했을때 스마트폰으로 받는 결제알림 메시지가 대표적입니다.
만약 결제알림 메시지를 받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받지 않고 계신다면 금융사에 'SMS문자알림서비스' 혹은 '앱 푸시 알림서비스'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은 기록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출금도 마찬가지로 은행에서 받는 입출금 메시지를 분석합니다.
금융사에서 문자메시지를 받고 계시면 별다른 처리없이 가계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금융사앱에서 푸시메세지를 받으신다면 왼쪽 상단의 메뉴 > 설정 > 푸시 자동 입력 설정 > 시그널가계부 > ON 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시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결제 알림 메시지 예시]
현대카드 체크승인 김*플 100월 일시불 12/17 13:00 쿠팡 |
[계좌 입출금 알림 메시지 예시]
신한12/17 13:00 110-***-****** 출금 100원 잔액 0원 쿠팡 |
* 단, 입출금 알림에 잔액을 포함하지 않고 받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잔액을 포함하지 않고 받으시면 초기 잔액을 가계부에서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만 잔액을 직접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롯데카드에 이어 KB국민카드의 결제 알림 문자 방식이 변경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문자 메시지 (SMS, LMS, MMS) 에서 RCS 메시지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알림 방식은 현재 시그널가계부에서 자동으로 기록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설정해주시면 기존의 방식으로 변경되어 인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 전 문자 내역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 부탁드리겠습니다.
RCS 메시지도 수집이 가능하도록 개발팀에서 대응중에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최근 롯데카드 결제 알림 문자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문자 메시지 (SMS, LMS, MMS) 에서 RCS 메시지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알림 방식은 현재 시그널가계부에서 자동으로 기록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설정해주시면 기존의 방식으로 변경되어 인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 전 문자 내역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방법을 계속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른 카드사나 은행들과는 다르게 "체크카드 사용내역 알림"과 "입출금 알림"을 동시에 설정해놓으면 카드사용 알림은 무시되고, 입출금 알림만 오게 됩니다.
그래서 고객님들이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소비에 기록이 안된다고 많이 문의들을 하십니다.
이런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설정에서 입출금 알림을 해지합니다. 그러면 체크카드 사용 알림을 받으실 수 있고, 시그널의 소비내역에 기록이 됩니다.
2. 시그널에 입출금 내역에 가시면 "지출내역에 반영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의 기능은 입출금내역을 소비내역으로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그외에 카카오톡으로 카카오뱅크의 알림을 받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시그널은 카카오톡 알림의 분석은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선 푸시 알림을 통한 자동 등록 기능의 경우, 시그널 가계부 앱을 설치하기 이전에 받은 알림의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시그널 앱 설치 이후에도 받으신 푸시 알림이 시그널 가계부에 반영되지 않는다면 아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시그널 가계부 어플 왼쪽 상단의 메뉴 > 설정 > 푸시 자동 입력 설정 > ON으로 변경 > 안드로이드 알림 접근 허용에서 SIGNAL을 ON으로 설정
2. 절전모드 해제 (절전모드에서는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전송 기능이 제한되기 때문에 데이터 수신이 불가합니다)
혹시,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메뉴에서 “문의하기”를 이용해서 증상을 알려주시면 바로 처리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