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롯데카드 결제 알림 문자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문자 메시지 (SMS, LMS, MMS) 에서 RCS 메시지로 변경되었습니다.2
변경된 알림 방식은 현재 시그널가계부에서 자동으로 기록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설정해주시면 기존의 방식으로 변경되어 인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 전 문자 내역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방법을 계속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시그널 가계부 팀입니다. 시그널 가계부에 몇가지 업데이트가 있어서 오랫만에 공지 드립니다.
앞으로도 시그널 가계부는 여러분의 더욱 편리한 소비/금융 생황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제안 메뉴를 통해 문의나 제안을 주시면 제대로 검토하고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안전하게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암호화를 고도화했습니다. 다만, 이에 따라 앱 업데이트시 1회에 한해 재로그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꼭 기존에 가입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기존 데이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다면 메뉴 > 설정 > 로그아웃 후 기존에 가입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이제 SMS / 푸시 메시지로 자동 입력된 카드/입출금 내역도 수정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셨던 기능인데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반영이 좀 늦었습니다. 앞으로는 더 빠른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입금, 출금 내역 수정시, 잔액 확인 팝업을 통해 잔액 수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금융회사에서 입출금 문자를 받으실 때, 잔액도 함께 받으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문의/제안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문의/제안 주신 내용은 100% 확인하고 검토하고 있습니다. 주신 제안들을 바탕으로 더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빨리 업데이트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처음 쓰는 사람도 쉽게 가계부 쓰는 법
돈 버는 좋은 습관, 시그널 가계부
소비 내용을 가장 정확하고 빨리 알아서 분석해서 코칭해 주는 자산관리 서비스 시그널입니다. :)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