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AL

총칙
1. “개인정보"라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있는 정보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 ㈜해빗팩토리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3. “서비스”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서비스 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확인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서비스”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6. “서비스”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수집정보’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수집정보’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선택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정보의 경우에만 한정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서비스”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필수 수집 정보 수집 목적
1) 이동전화번호 -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가입 및 관리
2) 소셜 계정 정보, 이메일 주소, 이름 -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가입 및 관리
3) 생년과 성별 -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가입 및 관리

선택 수집 정보 수집 목적
1) 거래 금융사, 계좌명, 계좌속성, 신용/체크카드번호 끝 4 자리, 결제일자, 결제 상호명, 결제금액 등 거래 내역 - 수입/지출 관리, 자산/부채 관리 등 가계부 서비스 제공
2) 카드/은행/보험/캐피탈/증권 SMS 수신 내역, SMS 수신시 위치정보, 국세청 현금영수증 웹사이트 조회 내역 - 수입/지출 관리, 자산/부채 관리 등 가계부 서비스 제공
- SMS 수신시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상호명 및 분류정보 자동입력 서비스 제공 - 수입/지출, 자산/부채 등의 비교통계 서비스 제공
3) 이용자가 승인한 이메일 및 이동전화번호 - 공유 가계부 서비스
4) “필수수집 정보” 및 “선택수집정보”에 기재된 정보 및 이를 조합/분석한 정보 - 서비스에서의 본인식별 또는 인증 등 이용자 관리, 서비스 관련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불만처리, 서비스 이용관련 혜택∙유의사항 등 정보제공,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관련 정보 및 광고 전송,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등
- 서비스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맞춤 상담∙정보 제공, 개인 맞춤 서비스∙정보 및 개 인 맞춤 광고 제공
-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 통계학적 분석자료 (서비스 이용 통계 등) 또는 지역∙시장 조사 자료(연 령별/성 별/지역 별 통계분석, 시장조사 등) 작성, 이용, 제공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8. “서비스”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별도의 동의 획득 절차를 두고, 고객님께서 이에 대해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9.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의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개인 정보의 수집 방법
“서비스”는 회원 가입시 이용자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입력하는 이동전화번호 및 소셜 계정 정보, 이메일 주소와 이름, 생년과 성별을 ‘필수수집정보’로 수집합니다. ‘선택수집정보’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의 이용자의 직접 입력, 또는 단말기 내 SMS 및 푸시알림 수신 내역/웹사이트 조회 내역을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단말기의 권한을 허용함으로 어플리케이션에서 수집하는 방법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 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제휴 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 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 •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서비스”의 개인정보를 개인 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 외로 합니다.
① “서비스” 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신비밀보호 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 합니다.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회원탈퇴)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선택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 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님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 탈퇴 후 동일 계정으로의 재가입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 탈퇴 후 3개월 동안 IMEI, 이동전화번호, 소셜 계정 정보, 이메일 주소와 이름, 탈퇴일자 등 개인정보를 보유
② 반복적인 회원 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 취득 등의 불법, 편법행위 차단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 탈퇴 후 3개월 동안 IMEI, 이동전화번호, 소셜 계정 정보, 이메일 주소와 이름, 탈퇴일자 등 개인정보를 보유
③ 이용자가 공유 가계부를 위해 다른 이용자를 승인하는 경우 승인한 번호와 이메일을 탈퇴시점까지 보유
또한 이용요금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및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 중요서류는 10년 / 전표(상법)는 5년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 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 에 관한 법률)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서비스”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방침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 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서비스” 회원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 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단,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는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유 후 삭제되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 안 보유한 후 해당 기간이 지나면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나.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에 따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 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 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SMS거래내역자동입력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거래내역, 상호명, 거래금액,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SMS거래내역 자동입력 서비스란 금융사 거래내역 SMS수신 시 거래일자, 상호명, 금액정보를 조회하여 거래내역 및 분류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기능입니다.
SMS거래내역 수신 시 앱에서는 SMS의 상호명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유사한 상호명이 여러 개 있을 경우 핸드폰의 위치 정보를 조회하여 가장 유사한 상호명을 찾아주고 자동으로 해당 거래내역의 분류정보를 입력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실패 내용에 대해서도 개선을 위해 원문을 암호화하여 수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SMS거래내역 자동입력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고 위치정보 수집에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SMS거래내역 자동입력 서비스는 Signal이 제공하는 기본기능이기에 자동입력을 원하지 않으시면 서비스를 탈퇴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홈 화면 상에서 “설정>일반>위치정보”에서 위치정보 수집기능을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카드/현금영수증 내역 불러오기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금융/카드사/국세청 현금영수증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드/현금 영수증 내역 불러오기 서비스란 고객님이 입력한 금융/카드사/국세청 현금영수증 웹사이트ID/PW를 이용하여 거래내역을 조회하여 제공하고 고객님이 선택한 내역에 대해 가계부 거래내역으로 자동으로 입력하여 주는 기능입니다.

개인 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서비스”가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 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약관,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서비스”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ㆍ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ㆍ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서비스” 첫 화면에서 식별 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ㆍ전자우편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첫 화면에서 공지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 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서비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 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개인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알고리즘(AES-256)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안전 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 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 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서비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 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 신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 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휴대폰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서비스”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 •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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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님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님께 고지한 사항 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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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이 하 “아동”이 라 함) 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그의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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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 정보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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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정일(또는 개정일)은 2017년 12월 1일이며, 이번 버전을 1.1로 명시합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