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그널 가계부입니다.
시그널 가계부 서비스가 2024년 5월 30일부로 종료됩니다.
문자 메시지 기반의 정확도 높은 가계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에는 점점 운영 부담이 커져 서비스 종료라는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여전히 시그널 가계부를 사용해주고 계시는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기존의 가계부 데이터는 서비스 종료 전까지 엑셀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부 데이터를 미리 저장하실 회원님은 아래 일정과 데이터 백업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
[가계부 데이터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
서비스 종료 시점에는 회원 정보와 가계부 데이터가 완전히 파기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시그널 가계부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그널 가계부 팀 드림
최근 롯데카드 결제 알림 문자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문자 메시지 (SMS, LMS, MMS) 에서 RCS 메시지로 변경되었습니다.2
변경된 알림 방식은 현재 시그널가계부에서 자동으로 기록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설정해주시면 기존의 방식으로 변경되어 인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 전 문자 내역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방법을 계속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시그널 가계부 팀입니다. 시그널 가계부에 몇가지 업데이트가 있어서 오랫만에 공지 드립니다.
앞으로도 시그널 가계부는 여러분의 더욱 편리한 소비/금융 생황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제안 메뉴를 통해 문의나 제안을 주시면 제대로 검토하고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안전하게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암호화를 고도화했습니다. 다만, 이에 따라 앱 업데이트시 1회에 한해 재로그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꼭 기존에 가입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기존 데이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다면 메뉴 > 설정 > 로그아웃 후 기존에 가입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이제 SMS / 푸시 메시지로 자동 입력된 카드/입출금 내역도 수정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셨던 기능인데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반영이 좀 늦었습니다. 앞으로는 더 빠른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입금, 출금 내역 수정시, 잔액 확인 팝업을 통해 잔액 수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금융회사에서 입출금 문자를 받으실 때, 잔액도 함께 받으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문의/제안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문의/제안 주신 내용은 100% 확인하고 검토하고 있습니다. 주신 제안들을 바탕으로 더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빨리 업데이트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처음 쓰는 사람도 쉽게 가계부 쓰는 법
돈 버는 좋은 습관, 시그널 가계부
소비 내용을 가장 정확하고 빨리 알아서 분석해서 코칭해 주는 자산관리 서비스 시그널입니다. :)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