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가게부에서는 사용자분들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만약 새롭게 로그인 후, 기존 정보가 사라져 보인다면 기존에 회원가입 / 로그인하셨던 계정 외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좌측 상단 메뉴 > 설정 > 로그 아웃 후, 기존에 로그인하셨던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시면 기존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시그널플래너입니다.
안드로이드 앱에서 푸시 알림이 오지 않으신가요?
고객님께서 소지하고 계신 스마트폰의 [설정] 상태에 따라 푸시 알림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을 부탁드려요.
1.[설정] 에서 시그널앱의 알림을 ‘허용'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2.[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에서 ‘절전 제외 앱' 으로 설정해주세요.
3.데이터 잔량 및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4. 최적화/절전/클리너/CPU 쿨러 종류의 앱에서 ‘시그널' 앱을 제외 시켜주세요.
시그널 가계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는 카드사/은행과 어떤 연동도 하지 않습니다.
시그널 가계부는 메시지를 분석합니다.
고객님이 무언가를 카드로 결제 했을때 스마트폰으로 받는 결제알림 메시지가 대표적입니다.
만약 결제알림 메시지를 받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받지 않고 계신다면 금융사에 'SMS문자알림서비스' 혹은 '앱 푸시 알림서비스'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은 기록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출금도 마찬가지로 은행에서 받는 입출금 메시지를 분석합니다.
금융사에서 문자메시지를 받고 계시면 별다른 처리없이 가계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금융사앱에서 푸시메세지를 받으신다면 왼쪽 상단의 메뉴 > 설정 > 푸시 자동 입력 설정 > 시그널가계부 > ON 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시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결제 알림 메시지 예시]
현대카드 체크승인 김*플 100월 일시불 12/17 13:00 쿠팡 |
[계좌 입출금 알림 메시지 예시]
신한12/17 13:00 110-***-****** 출금 100원 잔액 0원 쿠팡 |
* 단, 입출금 알림에 잔액을 포함하지 않고 받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잔액을 포함하지 않고 받으시면 초기 잔액을 가계부에서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만 잔액을 직접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롯데카드/현대카드/KB국민카드/BC카드/우리카드/신한카드/삼성카드 결제문자를 다른 형식으로 받고 계신 경우, 기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많은 금융사들이 결제문자 형식을 변경하는 경우가 잦아서 위 카드에 속하지 않더라도 미인식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동일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른 형식이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문자 메시지 (SMS, LMS, MMS) 가 아닌, RCS 메시지로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변경된 알림 방식은 현재 앱을 실행 하셨을 때에만 자동으로 이전 내역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전처럼 실시간 반영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처럼 실시간 반영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우선 앱의 버전이 가장 최근 버전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전 버전이시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하신 뒤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메뉴 > 알림설정 > RCS 분석 활성화를 켜주시면 문자 분석이 가능합니다.
그 외
문자앱(메세지함) 접속
1. 오른쪽 상단 점3개 버튼
2. 설정
3. "채팅+" 설정
4. "채팅+" 관리
5. "채팅+" 끄기
다만, 변경 전 문자 내역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푸시 메시지 연동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아래 두 가지 조치 사항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시그널 앱을 삭제 > 스마트폰 재부팅 > 시그널앱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삭제 후, 동일한 이메일로 로그인하시면 데이터는 서버에 잘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재설치 후에는 설정 > 푸시 자동 입력 설정 > ‘시그널’ ON 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핸드폰이 절전모드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 경우, 절전모드 해지해주셔야 합니다.
위에 나열된 모든 방법을 시도 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거나 ,
특정 금융 앱만 푸시 메세지가 자동으로 기록되지 않는 경우라면 금융사 명, 푸시 메세지 내용과 함께 1:1문의를 부탁드립니다.
기존에는 카드 결제 시, 시그널 가계부에 기록이 완료되면 팝업창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메뉴 > 알림 설정 > 카드 결제 알림)
다만, 현재는 구글 팝업 제한 정책 변경으로 인해 앱을 실행중이신 경우 외에는 팝업이 나타나지 않음을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른 카드사나 은행들과는 다르게 "체크카드 사용내역 알림"과 "입출금 알림"을 동시에 설정해놓으면 카드사용 알림은 무시되고, 입출금 알림만 오게 됩니다.
그래서 고객님들이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소비에 기록이 안된다고 많이 문의들을 하십니다.
이런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설정에서 입출금 알림을 해지합니다. 그러면 체크카드 사용 알림을 받으실 수 있고, 시그널의 소비내역에 기록이 됩니다.
2. 시그널에 입출금 내역에 가시면 "지출내역에 반영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의 기능은 입출금내역을 소비내역으로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그외에 카카오톡으로 카카오뱅크의 알림을 받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시그널은 카카오톡 알림의 분석은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선 푸시 알림을 통한 자동 등록 기능의 경우, 시그널 가계부 앱을 설치하기 이전에 받은 알림의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시그널 앱 설치 이후에도 받으신 푸시 알림이 시그널 가계부에 반영되지 않는다면 아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혹시,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메뉴에서 “문의하기”를 이용해서 증상을 알려주시면 바로 처리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